앞서 1회를 풀고 난 후 알게 된 내용이지만, 본 모의고사는 전공 교수진과 현직 기술사로 구성된
엔지니어랩 연구소의 연구위원이 총 300만 분의 시간을 연구해 만들었다고 합니다.
2회 모의고사도 1회와 동일하게 18문제로 구성되어있었고 체감상 난이도는 1회와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아진 느낌이었습니다.
본 모의고사를 풀면서 과년도 기출에서 자주 나왔던 대표 유형들이 나오기도 하고, 그 유형들이 조금씩 변형되어 나오기도 했습니다.
실제 2023년 1회 실기 시험에서 출제되었던 문제에 추가적인 문항과 조건을 더해 구성된 문제는 더 넓은 범위를 공부해 볼 수 있었습니다.
<합격이
'문제'라면 시작부터 '문제'로!>라는 엔지니어랩의 슬로건에 걸맞게
문제로 시작하여 핵심이론과 문제해석, 그리고 실전 적용까지 가능한 것 같아
정말 도움이 많이 되었습니다.
주변에서 전기기사를 공부하는 분들을 보면 과년도 기출을 단순하게 암기하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, 단순하게 암기하는 것은 정말 머리가 뛰어나지 않은 이상
한계가 있다고 생각됩니다. 하지만 본 모의고사를 풀고 해설집과 해설영상을 참고하면 이해가 되고 저절로 암기가 되는 효과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.
암기 이전에는 이해가 바탕이 되어야 한다고 느낄 수 있었던 경험이었습니다.
이미 실기 공부를 시작한 수험생들은 기출 문제를 많이 풀고 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.
기출문제에만 그치지 않고 모의고사를 통해 실력을 쌓아간다면 반드시 합격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또한, 직장이나 학교와 병행하며 바쁜 수험생들에게 짧은 기간동안 효율적으로 공부하기에도 충분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.
문제를 풀고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은 자세한 해설지와 해설영상을 참고한다면 합격에 더욱 빠르게 가까워지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