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강 PC문제해결 재생오류 '캡처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' 메시지가 나와요- ③크롬 브라우저
페이지 정보
본문
주 이용 인터넷 브라우저가 '구글 크롬(Chrome)'이면서 크롬 브라우저 내 캡쳐관련 확장프로그램 또는 크롬 원격 확장프로그램을 설치한 경우
실제 캡쳐를 하지 않더라도 백그라운드 파일이 구동되어 있어 엔지니어랩 인강 재생 중 캡쳐프로그램을 사용 한 것으로 인지 될 수 있습니다.
특히 크롬 원격 확장프로그램의 경우 백그라운드앱이 종료되었어도 수강이 불가능하며, 반드시 삭제하여야 정상이용이 가능하오니
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확장 프로그램을 종료(삭제) 및 백그라운드 파일 실행을 해제 후 PC를 재부팅하여 다시한번 이용시도 바랍니다.
※ 확장프로그램 종료(삭제)하기
1. 크롬 브라우저 [확장 프로그램] 클릭
2. 확장 프로그램 '종료(끄기)' or '삭제'
* 평소 사용하지 않는 확장 프로그램인 경우 '삭제'해주시기 바랍니다.
* 주요 확장 프로그램 : Screencastify(Screen Video Recorder) / MediaCore Capture / TechSmith Snagit
* 필수 삭제 확장 프로그램 : chorom 원격 데스크톱
* 캡쳐 관련 확장 프로그램이 여러개인 경우 모두 '종료'or'삭제'해주시기 바랍니다.
※ 확장프로그램 종료(삭제)하기
1. 크롬 브라우저 [설정] 클릭
2. 백그라운드 앱실행 '종료(끄기)'
* 설정 페이지 접속 후 페이지를 맨 아래로 내려 [고급]을 선택합니다.
- 이전글'캡처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' 메시지가 나와요- ④맥북(MAC OS) 이용자 23.06.01
- 다음글'캡처 프로그램이 감지되었습니다' 메시지가 나와요- ②window10 브라우저 23.06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