인강 모바일문제해결 [재생 오류] 한눈에 보는 재생 오류 관련 FAQ ① 스트리밍
페이지 정보
본문
1. 검은 화면만 보이고 아무것도 재생되지 않아요.
Internet Explorer 9, 10, 11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들 중,
영상이 위치한 영역에 썸네일(미리보기 이미지), 재생버튼, 메시지, 영상 등
그 어떠한 것도 보이지 않을 경우 아래와 같이 브라우저 환경을 점검해주셔야 합니다.
1. 브라우저 우측 상단의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 클릭
(IE9, 10의 경우에는 상단의 [안전] 항목을 바로 클릭하시면 됩니다.)
2. [안전] > [ActiveX 필터링]이 체크되어 있을 경우 해당 항목 반드시 해제
2. 스트리밍 재생 중에 강의가 강제 종료되요.
모바일기기로 강좌 재생 중 어플이 강제 종료되는 경우
구동 중인 어플 간의 충돌 혹은 어플에 누적 된 캐시값으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입니다.
먼저, 구동 중인 어플 간의 충돌이 의심된다면 모바일기기를 재부팅 후 다시 재생을 시도해주시기 바라며,
동일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 아래와 같이 어플 내 누적 된 캐시값을 삭제해주시기 바랍니다.
1. 콜로스 플레이어 어플 내 '설정' 클릭
2. 다운로드 컨텐츠, 임시파일 '삭제' 클릭 > 설정 초기화 '초기화하기' 클릭
3. 스트리밍 재생 중에 버퍼링이 발생해요.
모바일기기로 스트리밍(바로 재생)시 버퍼링(buffering)이 발생한다면,
모바일기기에 연결 된 인터넷회선(네크워크)의 영향으로 생기는 증상입니다.
카페 / 학원 / 관공서 등 공용 wifi를 이용하고 있다면 모바일데이터(LTE, 3G 등)에 연결 시에도
동일하게 버퍼링이 발생하는지 확인 부탁드립니다.
혹여, 특정 강좌의 강의에서만 버퍼링 발생 시 아래와 같이
강좌정보를 고객센터 게시판으로 문의 남겨주시기 바랍니다.
- 오류 코드(메세지) :
- 수강 방법(스트리밍 or 다운로드) :
- 기기 정보(모바일 : OS/모델명) :
- 강좌명과 강의회차 :
※ 엔지니어랩 고객센터 바로가기
답변 시간 : 평일 10시 ~ 18시/ 점심시간 12시 30분 ~ 13시 30분 (주말, 공휴일 미운영)
4. [아이패드] 인트로 영상만 재생되고 강의가 재생되지 않아요.
아이패드,아이폰 등 애플 OS 기반 모바일기기에서 IOS 13 이상의 버전 사용 시 강의 수강을 위해
엔지니어랩 모바일웹(https://engineerlab.co.kr)을 사파리 브라우저앱으로 접속하는 경우
모바일웹버전이 아닌 PC버전으로 자동으로 전환됩니다. (엔지니어랩 문제가 아닌 IOS버전의 문제)
IOS 14버전 업데이트 후, 아이패드에서 PC버전인 상태로 강의 재생 시 정상적인 수강경로가 아니기에
인트로 영상만 재생되고 본 강의는 정상적으로 재생되지 않게 됩니다.
아래와 같이 아이패드에서 사파리브라우저 앱의 설정을 변경하시어 이용을 해주시기 바랍니다.
설정변경을 원치 않으시는 경우
사파리 브라우저 앱에서만 발생하는 증상이므로 사파리 브라우저가 아닌
다른 브라우저앱(ex:크롬앱/네이버앱 등)으로 정상수강이 가능하오니 이용에 참고부탁드립니다.
※ 설정 → 사파리 → 데스크탑 웹사이트 요청 OFF로 변경
- 이전글[재생 오류] 한눈에 보는 재생 오류 관련 FAQ ② 영상재생 23.06.01
- 다음글[플레이어 오류] 한눈에 보는 플레이어 오류 관련 FAQ ① 플러그인 23.06.01