전기기사 전기기사 필기 이해적 모의고사, 효율적으로 시험 대비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페이지 정보
본문
기사 카페나 블로그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회자되는 전기기사 수험생들의 필기 대처법은 대략 이렇게 요약이 됩니다.
이론을 2~3회독 정도 마치고 최소 7개년치 내지는 10년치 기출을 계속 돌려봐야-많이 돌릴수록- 합격한다는것이 불문율이었습니다.
하지만 이것도 정도는 아니라서 이론은 짧게하거나 아예 하지 말고 바로 기출로 돌려야한다는 주장도 있었지요.
다 틀린말은 아니고 자신에게 맞는 방법이 있을겁니다.
문제는 저같은 직장인들에게는 10년치는 고사하고 5~6년치 기출도 돌려볼 수 있는 시간 여유가 많지 않습니다.
시중에 기출문제집은 많이 나와있으나, 그 기출 빈도와 중요성에 대한 안내 없이 기출만 이어붙인 교재들이 대부분입니다.
난이도 조절을 위하여 분명 출제위원들이 틀리라고 작정하고 낸 문제도 있을 것인데,
이런 문제들로 머리 싸매고 고민하며 시간낭비하지 말고 자주 출제되고,
중요한 내용을 자주 묻는 문제가 무엇인지 짚어주는 것이 수험서로서 수험생들의 소중한 시간을 아껴줄 수 있는,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일 것입니다.
하지만 그간의 기출 문제만 모아놓은 교재를 놓고 수험생이 이를 판단하기엔 매우 어렵지요.
이러한 갈증을 풀어주는 속 시원한 교재가 여지껏 없었는데, 다행히 이 이해적모의고사 교재가 출시되어 바로 접해보고 후기를 남깁니다.
우선 엔지니어랩 필진들이 대표유형이라는 중요도와 빈출을 감안한 문제들로 선별하였습니다.
이점이 저는 가장 장점이라고 봅니다.
수험생이 시간과 능력문제로 도저히 할 수 없는 과정들인데 필진이 대신 해주었습니다.
자주 나오는 문제는 무엇인지를 필진들이 분석하여 기출변형과 신유형 문제까지 소화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었습니다.
이점은 기존 기출로만 대응할 수 없었던 부분까지 커버해주는 부분입니다.
특히나 이제는 CBT시험이니만큼 기존 기출로 커버되지 않은 변형과 신유형에 대처하게 해주는게 중요해졌거든요.
구성 또한 실제 시험과 같은 과목별 20문항으로 구성되어 모의고사 형식으로 본인의 실력을 가늠하며 공부할 수 있습니다.
그리고 이 교재 구성이 좋았던 점은 각 문제의 난이도는 어떤지 상,중,하로 표시해주고,
이 문제를 마주했을때 어떠한 접근포인트로 풀어나갈지를 설명해준 다음,
용어와 공식체크 부분이 있어 내가 이 문제에서 어떠한 공식을 알지 못해 풀지 못했는지를 정리할 수 있다는 것이었습니다.
정리과정에서 추가 시간을 아낄 수 있는 것이지요.
기존 기출문제집에서는 내가 모르는 공식이 있었다면, 그 부분을 이론서를 꺼내서 따로 찾아나가야 하는 부분이 시간도 걸렸지만,
이 단권화된 이해적모의고사 교재 내에서 필수 이론의 핵심부분까지 체크할 수 있어서 시간 단축과 공부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.
그리고 마지막으로 교재 구입자에게 제공되는 과년도 5개년의 IBT 제공은 출근길에 사정상 책을 챙기지 못하거나
회사 점심시간 등 짬나는 시간에 현행 CBT 기반의 시험 환경으로 스스로를 테스트해보며 공부할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.
특히나 현행 출제경향이 가장 많이 반영되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최근 5개년도의 기출이라 더욱 그렇습니다.
유료 인강 구매자만 해설강의를 수강할 수 있는데, 이 부분까지 오픈해달라고 하면 욕심일까요?
하지만 교재 구매하면 강의는 아니더라도 해설까지 확인 가능하니 공부하는데는 지장이 없겠습니다.
저 같은 경우에는 교재가 좋아서 온라인 강의까지 수강했는데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.
22년치 기출만 모아놓아 휴대가 어려운 교재보다 좀더 간편하면서
빈출고려+핵심정리된 단권화된 기출을 원하시는 분들에게는 추천해드릴만한 교재같습니다.
거기에 IBT강의도 제공되니 그만한 값어치를 한다고 봅니다.
- 이전글전기기사필기 이해적 모의고사 23.12.05
- 다음글[김이건 합격생 인터뷰2] 합격생이 말하는 기출 암기 절대 하면 안되는 이유? 23.09.22